반응형
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심사 완료 후, 실제 티스토리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 보려고 한다.
1. 사전 준비 사항
-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 완료된 상태여야 합니다.
- 아직이라면 아래 게시글 참고
- https://hyunduk00.tistory.com/15
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는 방법 A to Z
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고 할 것입니다. 본 글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적용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
hyunduk00.tistory.com
2. 애드센스 광고 단위 생성하기
-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
Google 애드센스 -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
웹사이트에서 광고 및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세요.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.
adsense.google.com
- [광고] → [광고 설정] 으로 이동
- 자동 광고: 사이트에서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 개제
- 수동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으나, 편의상 자동 광고를 선택
- 의도 기반 형식: 내 페이지에 자동으로 배치되어 자연 검색 결과와 함께 검색 광고를 표시하는 링크, 앵커, 또는 칩
- "광고 인텐트" 선택
- 추가 옵션 모두 선택
- "사이트에 적용" 선택
- 오버레이 형식: 레이아웃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페이지 콘텐츠 위에 게재되는 광고 형식
- 앵커 광고: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되는 광고 → 미선택
- 티스토리 수익화 관련 운영 정책 변경으로 2025년 6월 1일(월) 부터 앵커 광고, 오퍼월 광고 설정 불가
- 참고 사이트: https://notice.tistory.com/2687
- 사이드 레일 광고: 페이지를 스크롤 할 때, 화면 측면에 고정되는 광고 → 선택
- 모바일 전면 광고: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 → 선택
- 앵커 광고: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 가장자리에 고정되는 광고 → 미선택
[사전 안내] 티스토리 수익화 관련 운영 정책 변경 안내
안녕하세요. 티스토리팀입니다.티스토리 광고 설정과 응원하기에 관한 중요한 운영 정책 변경이 있어 안내드립니다. 1. 애드센스 광고 중 "앵커 광고, 오퍼월 광고 설정 불가"티스토리에서 "앵커
notice.tistory.com
- 인페이지 형식: 콘텐츠에 따라 페이지 영역 내에 게재되는 광고 형식
- 배너 광고: 페이지의 기본 콘텐츠 내에 게재되는 광고 → 선택
- 멀티플렉스 광고: 그리드에 게재되는 네이티브 광고 → 선택
- 관련 검색어: 광고의 추천 검색어에 연결되는 탐색 단위 → 선택
- 자동 광고 수: 광고나 너무 많이 노출되면 독자가 글을 읽기 방해 되어서 수를 작게 조정 (개인 선택)
- 기존 광고 최적화: Google에서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하도록 허용함 → 선택
3. 티스토리 설정
- [티스토리] → [블로그 관리] → [수익] → [애드센스 관리] 이동
- 광고 설정
- 전체 자동광고 → On
- 본문 상단 → On
- 본문 중간 (에디터) → OFF (역시나, 본문 중간에는 가독성을 위해 광고 노출을 하지 않았다.
- 본문 하단 → On
- 사이드바 → On
- 목록 상단 → On
- 목록 하단 → On
- "변경사항 저장" 클릭
4. 마무리
-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은 조금 번거로워 보일 수 있지만, 한 번만 제대로 설정해두면 이후엔 꾸준한 수익 창출의 기반이 됩니다.
- 너무 많은 광고는 오히려 방문자 이탈을 유발하기 때문에 적절한 수의 광고 게재가 중요합니다.
반응형
'유용한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itHub 비공개(Private) 저장소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 (0) | 2025.06.04 |
---|---|
구글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 방법 A to Z (1) | 2025.04.30 |
OpenCV에서 Bayer 패턴 영상 복원하기 (Demosaicing) (0) | 2025.04.25 |
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는 방법 A to Z (2) | 2025.04.18 |
티스토리 LaTeX 수식 입력 완벽 가이드 (0) | 2025.04.18 |